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살아야 되는가?

전문 용어 사용의 문제점

 저는 전문 용어 사용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관련 분야의 지식이 없는 사람 앞에서, 전문 용어를 쓰는 것은... 할 말이 없습니다. 그런 모습은 최악의 모습입니다.

가끔 저도 모르게 전문 용어를 쓰는 모습을 봅니다. 그럴 때마다 반성합니다.

귀엽다

 파인만은 말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대에게 제대로 설명할 수 없다면, 그건 내가 모르는 것이다. 전문 용어로 설명을 뭉뚱그린다면, 그것은 해당 지식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외는 언제나 존재합니다. 서로 전문 용어를 아는 경우, 대화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내용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전문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파인만과 아인슈타인의 일화 - 완벽하게 이해한 후 쉽게 가르쳐라

  교내연수 파인만과 아인슈타인의 일화 - 완벽하게 이해한 후 쉽게 가르쳐라 선생님들은 학생들처럼 공부하지는 않지만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들보다 훨씬 잘 안다. 똑똑하거나 IQ가 높아서,

blog.daum.net

 누구나 상대가 전문 용어를 아는지, 모르는지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알면서도 모르겠는 척을 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자신이 해당 지식을 모른다는 것이 부끄러워서입니다.

 소크라테스는 말합니다. 나는 아테네에서 가장 지혜롭니다. 나는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모른다.

 

무지의 지, 위대한 사상가 소크라테스

<김선월이 전해드리는 유쾌하고 유익한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생몰:...

blog.naver.com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당신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