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잠잘 때도 돈이 들어오게 만들어라!

말 그대로 잠잘 때도 돈이 들어오게 만드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우리가 하는 일반적인 노동에서는 불가능하다. 하루에 8시간, 혹은 어떠한 일을 끝내고 받는 돈이 대부분이다. 이는 별로 재미도 없고 한계가 명확한 시간으로 돈을 사는 행위이다. 하지만 잠잘 때도 돈이 들어온다면, 어떤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자신이 사업을 해서 제품을 파는 것이 있다. 나의 경우는 전자책을 직접 판매하여, 솔솔한 수익을 얻고 있다. 나의 전자책이 궁금하다면, 블로그를 찾아보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한 에드센스 광고 등, 대행사를 통한 수익창출도 가능하다. 이와 비슷하게 출판사를 통해서 책을 출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위의 방법은 초반에는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버는 행위보다 수익이 낮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것들은 한계가 없다. 한 번 만들고 유지만 하면, 제목에서 언급한 것처럼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다. 또한 높은 확률로 수익이 계속해서 오를 수 있다. 점점 많은 일에 도전할 수 있고 그렇다고해서 시간이 더 많이 들지도 않는다.

우리의 시간은 24시간으로 명확한 한계가 있다. 하지만 시간의 질에는 한계가 없다. 누군가의 24시간은 누군가의 24초와 비슷한 가격으로 측정될 수 있다.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사실 답은 모두가 같을 거 같다.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방법을 고민해야된다. 요즘은 참 많은 방법이 생겼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책과 유튜브를 시작단계에서 도전할 것을 권장한다. 이유는 접근이 쉽기 때문이다. 물론, 이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야된다.

다른글에서 어떻게 이런 것들이 가능한지, 무엇을 준비해야되는지, 얼마나 다양한 것들이 가능한지를 이야기하겠다.